입학도우미

명지대학교 입학도우미입니다.

공지사항



[정시]2020학년도 신입학(수시 및 정시) 합격자 안내문

등록일:2020.02.03 조회수:16,980

* 2.6.(목) 수정 : 자연캠퍼스 생활관(기숙사) 입사신청기간 변경

* 2.13(목) 수정 : 개강일자 변경



           2020학년도 신입학(수시 및 정시) 합격자 안내사항

 

 

주요일정

내 용

일 정

비 고

합격자 등록

2. 5.() 10:00 ~ 2. 7.() 16:00

* 정시 충원합격자의 등록기간은 별도 확인

 

등록금 환불신청(등록포기)

2. 8.() 10:00 ~ 2. 17.() 20:30

 

국가장학금 신청(2)

2. 3.() ~ 3. 10.() 예정

한국장학재단

생활관(기숙사)

신청

인문캠퍼스

2020.02.10.() ~ 02.12.()

 

자연캠퍼스

2020.02.10.(월) ~ 02.12.() 16:00

신입생 학습능력평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별도 안내 예정

 

오리엔테이션

수강신청 미리담기

2. 25.() 10:00 ~ 17:00

 

수강신청

2. 26.() 10:00 ~ 17:00

 

개강

3. 16.()

  입학일: 3.2. 

 

 

합격자 등록(등록금 납부)

대상 : 수시 합격자(문서등록 완료자), 정시 최초합격자(정시 충원합격자는 합격자 발표시 별도 안내)

기간 : 2020. 2. 5.() 10:00 ~ 2. 7.() 16:00 까지

등록(납부)방법 : 입학처 홈페이지(합격자 조회)에서 등록금 고지서 확인/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송금

                          * 수시 합격자(문서등록자)의 등록금 고지서 확인/출력은 2.4.(화) 10시부터 가능

등록(납부)확인 : 입학처 홈페이지(합격자 조회)에서 납부확인서 확인 및 출력 가능

.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등록금 납부)을 하지 않을 경우 등록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등록포기(합격취소)로 처리됩니다.

. 계좌이체 시 이체한도금액 제한 등으로 인하여 송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체한도액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번호가 정확히 일치하여야 하며, 납부금액 총액을 한번에 납부하여야 등록처리 됩니다.

. 등록금 고지서 납부항목 중 학생회비와 동문회비는 자율선택으로 미납시에도 등록에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 가상계좌 송금은 학생 본인 외에 타인명의로도 송금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결제 및 분할납부는 불가능합니다.(2학기부터 분할납부 가능)

. 등록금 납부완료 후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등록확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고지서의 장학내역 중국가장학유형2(176,000)’는 교육부의 입학금 감축 대응지원에 따른 감면액으로

    모든 학생에게 공통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 장학대상자의 경우 대상별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등록(등록금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전액 장학대상자 등록방법(1)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조회 후전액장학생 결제클릭

등록금 납부 고지서 항목 중 자율선택 납부사항인 학생회비 또는 동문회비를 가상계좌로 납부

 

 ※ 정시모집 합격자발표 및 등록일정

발표 차수

발표 기간

등록 기간

발표 방법

최초

2020.02.04.() 15:00

2020.02.05.() 10:00 ~ 02.07.() 16:00

입학처 홈페이지 발표

(개별통보하지 않음)

충원 1

2020.02.08.() 10:00

2020.02.08.() 10:00 ~ 02.10.() 16:00

충원 2

2020.02.11.() 10:00

2020.02.11.() 10:00 ~ 02.12.() 16:00

충원 3

2020.02.13.() 10:00

2020.02.13.() 10:00 ~ 02.14.() 16:00

충원 4

2020.02.15.() 10:00

2020.02.15.() 10:00 ~ 02.17.() 13:00

충원 5

2020.02.17.() 15:00~21:00

충원합격자 발표 시 별도 안내

전화 개별통보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대상 : 정시모집 등록(등록금 납부)을 완료하였으나 등록포기(등록금 환불)를 하고자 하는 경우

방법 :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정시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신청클릭

기간 : 2020. 2. 8.() 10:00 ~ 2. 17.() 20:30 까지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신청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취소하거나 번복할 수 없습니다.

. 타 대학에 합격하여 이미 등록하였으나 본교에 충원합격하여 등록하고자 할 경우 먼저 등록한 타 대학을 포기한 후 본교의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2개 이상의 대학에 등록을 한 후 등록포기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이중등록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신청기간 이후 등록포기 하는 경우 등록금 환불처리가 늦어질 수 있으며,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따라 전액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미등록 충원통보 마감시한[2020.2.17.() 21:00] 이후 등록을 포기하는 경우, 차순위 예비합격자에게 충원합격의 기회가 차단되어

     결과적으로 다른 수험생의 입학 기회를 박탈하게 되므로 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등록포기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관련법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 및 등록포기 관련 문의사항: 입학팀 02-300-1799,1800 / 입학사정관실 02-300-1797,1844

 

 

국가장학금 신청(2)

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서 신청

기간 : 2020. 2. 3.() ~ 3. 10.() 예정

. 본교 2020학년도 1학기 신입학 예정자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한 국가장학자료를 기초로 교내장학(가계곤란 등)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으면 학생의 소득분위가 파악되지 않아 국가장학금 이외의 교내.외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인문캠퍼스] 학생복지봉사팀 02-300-1521

                  [자연캠퍼스] 학생복지봉사팀 031-330-6034, 6035

 

 

학습능력평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하여 2020.2.20.(목) 실시예정이었던 학습능력평가는 취소되었으며,

   온라인 시험형태로 변경 실시 예정입니다.

   일정 및 방법 등에 대한 세부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리엔테이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하여 2020.2.20.(목) 실시예정이었던 오리엔테이션은 취소되었으며,

   별도 안내자료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조속한 시일 내에 수강신청 방법 등에 대한 안내자료를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입학식은 별도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수강신청

- 신청기간 : 2020. 2. 26.() 10:00 ~ 17:00

  * 미리담기 기간 : 2020. 2. 25.() 10:00 ~ 17:00

문의사항 : 해당 단과대학 교학팀

 

 

생활관(기숙사) 신청   (캠퍼스별로 신청기간 등이 다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인문캠퍼스(서울)

  1) 신청기간 : 2020. 2. 10.() ~ 2. 12.()

  2) 발표일자 : 2020. 2. 14.() 예정

  3) 신청방법 : https://myiweb.mju.ac.kr/servlet/MyLocationPage?link=su/sur/sur02/w_sur114Main.jsp 서 로그인 후 신청

  4) 로그인 방법 : ID [수험번호(9자리)] / Pwd [주민번호 앞 6자리]

  5) 기타 생활관 관련 세부사항은 인문캠퍼스 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mju.ac.kr)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인문캠퍼스] 생활관 관리팀 02-300-1768, 300-7602~5

 

. 자연캠퍼스(용인)

  1) 신청기간 : 2020. 2. 10.(월) ~ 2. 12.() 16:00

  2) 발표일자 : 2020. 2. 14.() 예정

  3) 신청방법 : https://myiweb.mju.ac.kr/servlet/MyLocationPage?link=su/sur/sur02/w_sur114Main.jsp 에서 로그인 후 신청

  4) 로그인 방법 : ID: 수험번호(9자리) / Pwd: 주민번호 앞 6자리

  5) 기타 생활관 관련 세부사항은 자연캠퍼스 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mju.ac.kr)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자연캠퍼스] 생활관 관리팀 031-330-6077, 6739

 

 

확인번호 확인

글 작성시에 입력한 확인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확인